넥스트 스파크, 시빅, M6 쿠페, 시트로엥 C4 각투스 등 리콜
국토교통부에서는 한국GM, Honda 혼다, 비엠더블유, 씨트로엥등 4개 업체에서 제작 또는 수입하여 판매한 넥스트 스파크, 시빅 ( CIVIC ), M6 쿠페 ( M6 Coupe ), 시트로엥 C4 Cactus 1.6 Blue-HDi 등 4개 차종중 특정기간에 제작, 판매한 차량에 대해서 결함으로 인한 리콜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.
그럼 리콜을 하는 한국GM, Honda 혼다, 비엠더블유, 씨트로엥등 4개 업체의 시빅 ( CIVIC ), M6 쿠페 ( M6 Coupe ), 시트로엥 C4 Cactus 1.6 Blue-HDi 등 4개 차종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.
넥스트 스파크 |
한국지엠(주)에서는 특정기간사이에 판매한 넥스트 스파크 차량에 대하여 2017년 10월 27일부터 한국지엠(주)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.
* 해당 이미지는 참고용으로 실제 자동차와 다를 수 있음
내용 :
엔진제어장치 (ECM) 소프트웨어의 잘못된 설정으로 인한 엔진의 불완전 연소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.
불완전 연소가 발생함으로 인하여 저속구간에서 주행중 시동이 꺼지는 현상등이 발생하였다고 합니다.
이를 안전운행에 지장을 줄 수 있는 제작결함으로 보고 리콜을 실시한다고 해요.
해당차량은 아래 표에서 확인 가능합니다.
시빅 ( CIVIC ) |
혼다코리아(주)에서 수입하여 특정기간사이에 판매한 시빅( CIVIC ) 차량 196대에 대하여 2017년 10월 26일부터 혼다코리아(주)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.
* 해당 이미지는 참고용으로 실제 자동차와 다를 수 있음
내용 :
브레이크액 저장장치 마개에 경고문구가 제대로 표기가 되어 있지 않았다고 합니다.
해당차량은 아래 표에서 확인 가능합니다.
M6 쿠페 ( M6 Coupe ) |
비엠더블유코리아(주)에서 수입하여 특정기간사이에 판매한 M6 Coupe 차량 45대에 대하여 2017년 10월 27일부터 비엠더블유(주)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.
* 해당 이미지는 참고용으로 실제 자동차와 다를 수 있음
내용 :
사고가 날 경우 에어백 인플레이터의 과도한 폭발압력으로 인하여 발생한 내부 금속 파편이 운전자등에게 상해를 입힐 가능성이 확인되었다고 합니다.
해당차량은 아래 표에서 확인 가능합니다.
시트로엥 C4 Cactus 1.6 Blue-HDi |
한불모터스(주)에서 수입하여 특정기간사이에 판매한 시트로엥 C4 Cactus 1.6 Blue-HDi 차량 14대에 대하여 2017년 10월 30일 부터 한불모터스(주) 서비스 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.
* 해당 이미지는 참고용으로 실제 자동차와 다를 수 있음
내용 :
브레이크 호스가 차체에 제대로 고정이 되어 있지 않아서 손상이 될 경우에 제동력이 떨어질 가능성이 확인되었다고 합니다.
해당차량은 아래 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리콜 대상 자동차 |
리콜 대상 자동차의 제작일자를 보니 최근 것도 있지만 좀 시일이 흐른 것도 있네요. 그리고 넥스트 스파크가 리콜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네요.
혹시라도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아래 각 차량회사의 전화번호가 있으니 전화하면 상세히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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